26만번 접어도 또 펴지는 힌지… 갤럭시Z플립5 대단
한 외국 유튜버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플립5'를 25만회 넘게 접었다 펴는 등 혹독한 방식으로 폴딩 스트레스 테스트를 하고 있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같이 테스트에 들어갔던 모토로라의 '레이저 40 플러스'는 작동을 멈춘 상태이고 갤럭시Z플립5는 아직도 문제 없는 상황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폴란드의 테크 유튜버인 'Mrkeybrd'는 지난 3일부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갤럭시Z플립5를 계속해서 여닫는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닷새째인 이날까지도 스마트폰은 멀쩡한 상태여서 실험이 지속되고 있다.
'삼성 Z플립5 대 모토로라 레이저 40 플러스-위대한 폴딩 테스트'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영상은 당초 갤럭시Z플립5와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기기를 함께 접었다 펴는 실험에서 시작했다. 하지만 레이저40 울트라의 경우 4만3000회를 넘어서면서 기기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고 12만6266회를 끝으로 작동을 멈췄다.
이에 해당 유튜브 채널은 현재 여러명이 교대를 해 가면서 Z플립5를 놓고서만 테스트를 하고 있다. 대체로 1초에 1~2회 여닫는 수준의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55분 기준 갤럭시Z플립5을 여닫은 횟수는 25만5000회를 넘어섰다.
유튜버는 영상 설명란을 통해 "우리들은 두 개의 플립 스마트폰이 고장날 때까지 접고 있다"며 "참고로 이번 영상은 삼성과 모토로라의 후원이나 영향이 전혀 없다. 두 스마트폰 모두 실험을 위해 직접 구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워낙 제품이 고장나지 않는 탓에 참가자들은 1시간씩 교대해가면서 여닫기를 계속해야 했다. 참가자들은 실험을 시작할 때만 해도 흥미로운 표정이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웃음기를 잃어갔다. 그도 그럴 것이 갤럭시Z플립5는 여닫기 26만회를 넘기고도 멀쩡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5·폴드5' 출시를 앞두고 전 세계 주요 도시에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오픈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이후 서울 성수와 부산 광안리,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태국 방콕, 독일 베를린,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등 전 세계 6개국 7개 도시에 신제품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약 3주간 운영되는 각 도시의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는 '갤럭시 오픈 마켓'을 주제로 카메라, 게임, 멀티태스킹 등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콘셉트로 꾸며졌다.
삼성전자는 7일까지 갤럭시Z플립5·폴드5 시리즈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8일부터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공식 출시는 오는 11일이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신작 폴더블폰인 갤럭시Z5 시리즈(폴드5·플립5)가 130만~200만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사전예약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는 MZ세대(2030세대) 젊은 층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작인 Z4 시리즈는 사전예약 기간인 일주일 동안 97만대가 팔렸는데, 이번 Z5가 이를 넘어 폴더블폰 사상 최초로 '사전예약 100만대' 판매를 달성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KT에 따르면 색상별로 플립5는 민트·그라파이트·크림·라벤더 순으로, 폴드5는 아이스블루·블랙·크림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SK텔레콤은 플립5 예약자 중 2030 고객이 67%를 차지하고 있으며 폴드5 또한 2030 고객이 57%에 이른다고 전했다. 아이폰 선호도가 높은 MZ세대가 폴더블폰에 반응하고 있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