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하우스 2025년 오픈예정!!
    일상을 공유하며 2023. 12. 13. 08:49
    728x90
    300x250
    SMALL

    넷플릭스가 2025년을 목표로
    자신들의 새로운 오프라인 공간, <넷플릭스 하우스>를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기업의 상징과도 같은 OTT 서비스의 대표주자 '넷플릭스'는 이전에도 팝업의 형태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음식과 의류 등을 판매하는 등의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하지만 현재 이야기되고 있는 공간의 유형은 정식적인 오프라인 카테고리로의 진출이다.

    넷플릭스는 2025년에 미국 내에 두 개의 오프라인 공간인 "넷플릭스 하우스"를 개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리고 이후 전세계로 확장시킬 것으로 보인다.
    복합문화공간의 컨셉으로 넷플릭스 콘텐츠 중 인기를 끈 작품의 굿즈, 의류, 음식, 액티비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팬들이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세계에 몰입하기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아왔으며,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다"라고 넷플릭스 하우스의 계획 의도를 밝혔다.

    넷플릭스도 사실 이미 전 세계 20개 도시에서 40개의 팝업을 통해 팬들에게 여러가지 경험을 선보였다.

    넷플릭스 요리쇼에 출현한 셰프들이 음식을 만들어주는 팝업 레스토랑을 열기도 했다.

    넷플릭스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넷플릭스 하우스'를 개발하고 있다.
    자신들의 콘텐츠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는 것을 통해, 콘텐츠의 가치를 높이고, 팬들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

    넷플릭스의 오프라인 진출 계획은 디즈니와 같은 기존의 오프라인 테마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곳과의 새로운 경쟁구도를 불러올 수도 있다.
    경쟁을 통해 더 참신하고 혁신적인 테마 오프라인 공간들이 등장할 수도 있을것같다

    K-콘텐츠를 전 세계화하는 확장된 세계관과 이야기에 걸맞게 넷플릭스의 홍보 역시 확대됐다. 서울 한복판에 체험존을 마련하고, 실제 촬영이 진행되는 세트장을 공개했다. 앞선 시즌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시청자들에게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스위트홈'은 시즌2 공개일에 맞춰 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스페셜 체험존'을 내세웠다.
    스위트홈2' 체험존은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사전 예약은 행사 당일에 앞서 SNS를 통해 받았으며, 현장 방문은 당일 현장에서 QR코드로 대기를 예약한 뒤 알림이 울리면 10분 내에 입장하면 되는 방식이었다. 때문에 이날 체험존 앞에는 현장 예약을 통해 대기하는 사람들로 줄을 이뤘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