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AI하이클로바(HyperCLOVA X) 8월24일 오픈!!!
    주식이야기 2023. 7. 28. 08:47
    728x90
    300x250
    SMALL

    네이버가 한층 고도화한 자체 개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 공개를 오는 8월24일로 앞둔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라인업과 연내 출시 일정 등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초대규모 AI 생태계 확장을 알렸다. 네이버는 일반 사용자 대상 서비스와, 기업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도구까지 아우르는 응용 서비스 출시 계획을 네이버의 기술 채널인 ‘채널 테크’를 통해 발표했다.

    우선 8월에는 기존 ‘하이퍼클로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하고, 이와 함께 대화형 에이전트 ‘클로바X(CLOVA X)’가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다. 클로바X는 입력하는 질문에 답변을 생성해 제공하는 것을 넘어, 창작과 요약을 비롯한 뛰어난 글쓰기 능력을 활용해 개인의 생산성 도구로 이용할 수 있다. 나아가 다양한 서비스들을 플러그인 형태로 연동해 필요한 기능을 호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클로바X의 플러그인 생태계는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하이퍼클로바X가 커머스·금융·법률·교육 등 전문 분야에 특화된 한국어 중심의 초대규모 AI라며 “고객 데이터와 도메인이 특화된 초거대 AI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파트너십을 맺은 고객사만 사용할 수 있도록 '뉴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9월에는 생성형 AI 기반 검색 서비스 ‘큐:(Cue:)’도 베타 서비스 형태로 공개된다. 큐:는 하이퍼클로바X를 백본으로 하여 개발된, 검색에 특화된 생성형 AI 서비스로, 네이버가 가진 양질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새로운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큐는 복합적 의도의 긴 질의도 이해 가능하고, 이를 토대로 검색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핵심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이후 답변 생성에 필요한 신뢰성 있는 최신 정보를 활용해 입체적 검색 결과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큐:는 검색을 중심으로 네이버 서비스들과의 연계가 확대되면서 쇼핑이나 장소 예약 등도 수행할 전망이다. 네이버는 연내 해당 서비스를 검색에도 일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10월부터는 본격적인 기업 간 거래(B2B) 시장 진출이 예상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AI 도구 클로바 스튜디오에 하이퍼클로바 X 모델이 탑재되는 버전을 8월 일부 기업에 선공개하고, 10월 공식 출시할 거라는 설명이다. 기업 고객들은 자체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 X에 결합해 자체 생산성 향상 도구를 구축하거나 맞춤형 AI 서비스도 구현 가능해질 전망이다.

    네이버[035420]와 쏘카(대표 박재욱)는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오는 8월 공개하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협력을 수행할 방침입니다. 쏘카는 자체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X에 결합해 AI 고객 응대 시스템을 구축해 추천, 예약 기능을 고도화하는 등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 향상에 나섭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특정 서비스나 기업 등 해당 영역에 최적화된 초대규모 AI 프러덕트 구축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쏘카 카셰어링 서비스도 바로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하며,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 예약, 결제도 네이버 지도를 통해 가능하도록 연동할 예정입니다.

    네이버AI 하이클로바X 기대감으로 관련주는 알체라 오브젠이있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대주주로 있는 알체라는 알체라는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가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여서 네이버AI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알체라는 인공지능 영상인식 분야에서 토탈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 모바일 뱅킹, 온라인 신분증 확인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는 18일 본사를 방문한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관계자와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ADIO(Abu Dhabi Investment Office)은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에 대한 투자를 담당하는 정부기관이다. 투자자와 기업들이 아부다비에서 사업을 설립하고 성장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혁신 생태계를 육성하고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공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브젠은 AI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클라우드가 지분 보유율 6.96%의 2대 주주여서 네이버AI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오브젠은 2001년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출시하고, 2017년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적용한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2021년 네이버클라우드와 공식적인 기술 협약을 맺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과 네이버클라우드,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오브젠은 생성형 AI 기반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3사는 미래 금융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모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증진하는 것이 목표다.

    협력을 통해 3사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 맞춤형 콘텐츠 생성 서비스’를 오브젠의 AI 마케팅 솔루션과 네이버클라우드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개발한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연어 기반의 서비스 기획·설계·개발을 통해 증권사에 특화된 AI 서비스도 확대한다.

    유용희 오브젠 사장은 “금번 협약 체결은 실증적인 프로젝트가 예정된 협약인 만큼 선도적인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금융비즈니스 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를 발굴하여 초대규모 AI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