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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벅스, '887㎖ 대용량' 음료 상시 판매
    일상을 공유하며 2023. 10. 3.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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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달부터 887㎖ 용량의 '트렌타' 사이즈 음료를 상시 판매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상시 판매 음료는 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 3종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용량 음료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7월 20일 아시아에선 국내에서 처음 트렌타 사이즈 음료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용량은 887㎖로, 벤티(591㎖) 사이즈의 1.5배입니다.

    스타벅스 측은 트렌타 사이즈는 판매 75일째인 이달 2일까지 150만 잔 넘게 팔렸다며 겨울철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측은 트렌타 사이즈는 판매 75일째인 이달 2일까지 150만 잔 넘게 팔렸다며 겨울철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더 많은 고객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벤티보다 1.5배 큰 '트렌타' 음료 3종 상시판매한다
    트렌타는 판매 시작 75일 째인 이달 2일까지 누적 판매량 150만 잔을 넘어섰다. 이는 하루 평균 2만 잔 이상 판매된 것으로 스타벅스가 올해 선보인 시즌 음료 중 가장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또 스타벅스가 최근 3년간 음료 용량별 판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숏, 톨 사이즈 대비 상대적으로 큰 용량인 그란데, 벤티 사이즈의 판매 비중이 늘고 있는 만큼 이번 트렌타 상시 판매는 대용량 음료 매출 비중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분석된다.

    트렌타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잔을 넘기며 인기 상품의 등장을 알렸다. 이후에도 보름만에 40만 잔, 3주 만에 60만 잔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판매 호조를 이어가며 출시 46일째인 지난달 3일에는 누적 판매량 100만ㄷ 잔을 기록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스타벅스에서 기프티콘 등 '물품형 상품권' 가액보다 낮은 가격의 상품을 주문하고 남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차액을 포기한다 해도 물품형 상품권 가액보다 가격이 낮은 상품은 주문할 수 없었고, 가액보다 높은 가격의 상품 결제만 가능했다. 이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유발한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끊이지 않았다.

    현재는 고객이 스타벅스에서 물품형 상품권을 제시하면 상품권에 표기된 동일 상품을 받거나, 표기된 상품의 물품 금액과 같거나 더 비싼 상품으로만 교환할 수 있다. 차액을 거슬러 받는 것을 포기하더라도 가액보다 더 싼 메뉴는 주문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예컨대 ‘카페 라떼’ 쿠폰을 제시한 뒤 이보다 낮은 가격의 ‘카페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차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게 된다. 종전에는 그대로 ‘카페 라떼’로 주문하거나 더 비싼 상품을 주문하고 차액을 추가로 내야 했다.

    연말부터는 물품형 상품권 가액보다 싼 상품을 주문하는 것이 허용되고, 잔액은 고객이 기존에 보유한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해주는 방식으로 보전될 예정이다. 만약 고객에게 스타벅스 카드가 없다면, 직원이 현장에서 즉시 발급해 잔액을 적립해줄 계획이다.
    스타벅스 측은 "올 12월 스타벅스 매장의 포스(POS·판매정보시스템)기에 해당 기능 적용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포스기 적용과 결제 시스템이 안정화될 것으로 보이는 내년 상반기에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잔액 적립'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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