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자율주행 로보택시 8월 공개
    주식이야기 2024. 4. 9. 19:28
    728x90
    300x250
    SMALL

    테슬라가 새로운 전기 자율주행 플랫폼 '로보택시'를 8월 공개할 전망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자신의 X(옛 트위터) 계정에 “테슬라 로보택시가 8월 8일 공개된다”는 글을 올렸다.


    다만 로보택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그동안 테슬라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규 차량 플랫폼에 저가 보급형 전기차와 로보택시를 모두 포함할 것이라고 밝혀왔다.

    머스크도 그동안 로보택시 프로젝트에 대해 강조해 왔다.
    머스크 로보택시 공개 발언은 테슬라가 2월 회의에서 로보택시에 집중하기 위해 저가 보급형 전기차 '모델2' 개발을 포기했다는 보도로 주가가 급락한 뒤 나왔다.

    모델2 포기설에 정규 거래가 3.63%(6.21달러) 급락하기도 했다.

    로보택시는 테슬라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으로 무인으로 주행하며 택시처럼 요금을 받고 승객을 태우겠다는 것이다.

    머스크는 2019년 '테슬라 자율 투자자 데이' 행사에서 “로보택시 운행을 예상하는 건 매우 자신 있다”며 2020년 100만대 이상 로보택시가 도로를 누비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로보택스 시장 경쟁은 치열하다.

    알파벳 산하 웨이모가 애리조나 피닉스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LA), 오스틴에서 로보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제너럴모터스(GM) 산하 크루즈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로보택시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테슬라 로보택시 출시 소식! 🚗**

    테슬라가 오는 8월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발표한 계획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로보택시는 운전자 없이 승객을 태우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보택시 시장은 이미 Waymo, GM의 Cruise와 같은 회사들도 경쟁 중이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로보택시 출시 계획
    - 공개 시기: 2023년 8월 예정

    - 목표: 운전자 없이 승객을 태우고 수익을 창출하는 자율주행 택시 운영

    로보택시의 특징 및 경쟁 상황
    - 새로운 모델: Model 3보다 더 작고 저렴한 차량으로 로보택시를 구성할 계획
    - 경쟁 상황: Waymo, GM의 Cruise 등 이미 시장에 진출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와의 경쟁

    미국에서 로보택시 운영 중인 기업들은 🚖**

    미국에서는 여러 기업들이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샌프란시스코는 세계 최초로 연중무휴로 자율주행 택시의 유료 운영을 승인한 도시가 되었다.

    주요 운영 기업으로는 Waymo와 GM의 Cruise가 있으며, 테슬라도 로보택시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로보택시 운영 기업은
    - Waymo: 구글의 자율주행 기술 회사로, 샌프란시스코에서 24시간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Cruise: GM 소속의 자율주행 기술 회사로, Waymo와 함께 샌프란시스코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가 로보택시 프로젝트를 발표했으며, Waymo와 Cruise와 같은 기업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내 로보택시 서비스는 기술 발전과 함께 점점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테슬라의 로보택시 출시 소식은 자율주행 기술의 상업화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발표가 어떤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된다! 🌟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